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Python
- 맞춤 자바스크립트
- 후기
- API
- 용어 정리
- 이벤트 매개변수
- 통계
- bigquery
- SQL
- Funnel
- tablueau
- Kaggle
- segmentation
- sql 개발자
- 상관계수
- Google Analytics
- 크로스셀링
- DISTINCT
- It
- tableau
- git
- oracle
- pandas
- 데이터 분석
- 캐글
- SQLD
- Ecommerce
- 그로스해킹
- Ga
- 맞춤 이벤트
- Today
- Total
녕녀기의 실험일지
[ GA ] 태그 만들기_스크롤2 본문
목차로
안녕하세요. 녀기입니다.
지난 번에 스크롤 이벤트를 스스로 만들어 봤는데요!
성급했는지 다음 강의에서 바로 나왔습니다ㅎㅎ
강사님이 알려주신 방법은 제가 했던 방법과 약간 달랐는데,
이벤트 매개변수를 사용하는 것이었습니다.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이벤트 매개변수를 활용한 스크롤 이벤트
기존에는 동적 매개변수를 이벤트 이름에 넣어서
퍼센트 별로 이벤트를 생성했지만,
이렇게 하면 이벤트 개수가 많아지게 됩니다.
그래서 이벤트 매개변수(key)를 설정한 후 값을 동적 변수(value)로 설정해 주면
스크롤한 비율에 따라 다른 값을 반환합니다.
저장 후 확인해 보면 스크롤이 30% 이상 일어났을 때,
이벤트 매개변수에 '30' 값이 반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후 해당 매개변수를 맞춤 정의로 설정한 뒤 (fig 3)
아무 보고서에서 '+' 버튼을 누르면 맞춤 정의가 잘 설정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존 이벤트를 사용한 맞춤 이벤트
기존에 만들어 놓은 이벤트를 사용해서 맞춤 이벤트를 만들어 볼게요.
스크롤이 70% 이상 된 이벤트만 따로 설정하기 위해
'맞춤 이벤트 이름'을 'scroll_70'으로 설정했습니다.
'event_name'에는 참고하는 이벤트 'scroll'을 입력해 주고,
참고하는 매개변수는 'scroll_percent', 그에 따른 값은 '70'을 입력해 주었습니다.
이렇게 설정하면 스크롤이 70% 이상일 때 새로운 이벤트가 발생할 것입니다.
'scroll_70' 이벤트가 잘 발생하네요.
이렇게 또 가볍게 포스팅 해 봤습니다.
역시 저는 질보다는 양으로 승부하는 것이 잘 어울리는 듯 합니다(?)
또 필기 내용이 생기면 바로 귀환하겠습니다~
그럼 빠이~
'-- Data -- > - Google Analytics -' 카테고리의 다른 글
[ GA ] 게시물 내 이동 링크 이벤트 설정 (0) | 2024.01.18 |
---|---|
[ GA ] 카테고리 클릭 이벤트 설정 (1) | 2024.01.10 |
[ GA ] 태그 만들기_스크롤 (0) | 2024.01.06 |
[ GA ] 새 채널 그룹 만들기 재정렬 (0) | 2024.01.04 |
[ GA ] 라이브러리 기능 (0) | 2023.12.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