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후기
- Python
- 맞춤 자바스크립트
- 그로스해킹
- Ecommerce
- 맞춤 이벤트
- It
- 캐글
- SQL
- 크로스셀링
- bigquery
- segmentation
- Google Analytics
- 통계
- API
- 데이터 분석
- Kaggle
- 용어 정리
- Funnel
- Ga
- SQLD
- pandas
- oracle
- 이벤트 매개변수
- sql 개발자
- 상관계수
- git
- DISTINCT
- tableau
- tablueau
- Today
- Total
녕녀기의 실험일지
[ GA ] Google Analytics 데모 계정 체험 본문
목차로
안녕하세요. 녀기입니다~
지난 주 빅분기 후기 포스팅에서
다음 주에는 GA 포스팅으로 돌아오겠다고 했는데
저와의 약속
지켰습니다ㅎㅎ

사실 포스팅이라고 해 봐야 강의 내용 필기하는 정도이구요.
제 블로그 특성상 가벼운 얘기를 지향하기 때문에
자세한 내용이 포함 안 될 수도 있습니다~
(왜냐면 주인장이 초심자이기 때문이지)
강의는 '패스트 캠퍼스' 강의이구요.
https://fastcampus.co.kr/mktg_online_siga4
GA4 완벽 탑재, 구글 애널리틱스 완전 정복 시그니처 패키지 Online. | 패스트캠퍼스
가장 최신의 구글 애널리틱스부터 루커스튜디오, 구글 애즈 등 구글 마케팅 툴 6종까지 한 번에! 계속 변화하는 구글 마케팅 플랫폼에 맞추어 무한 업데이트까지 약속합니다.
fastcampus.co.kr
홍보나 그런 목적은 아니고, 단순히 출처를 남기는 것일 뿐!
당연히 강의 자료를 올리지는 않으며,
제 느낌대로 재가공된 정보가 블로그에 올라갈 예정입니다.
누군가는 쉽게 익힐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가볍게 들어가 볼게요.
목차
데모 계정 체험
데모 계정을 체험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해서 검색을 해 줍니다.
크롬을 사용하는 이유는
다른 브라우저에서 Analytics 사용 시 자잘한 에러가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Fig 1의 최상단을 클릭해서 들어가면 페이지로 연결이 됩니다.
그 후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Fig 2와 같이 여러 링크가 존재합니다.
3개의 링크 중 '유니버설 애널리틱스 속성' 링크는 사라질 수 있습니다.
구글이 '유니버설 애널리틱스'를 지원하지 않겠다고 했기 때문에,
사진과 다르다고 당황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Fig 2의 최상단 링크(Google Merchandise Store)를 클릭하시면
대시보드가 나타나고 좌측 상단에 Fig 3처럼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Fig 3의 아래 방향 화살표를 클릭하면,
Anayltics의 다른 계정과 속성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계정 하나당 Analytics 계정 100개(100개의 브랜드를 관리)를 만들 수 있으며
계정 하나당 여러 속성을 가집니다.
지금은 데모 계정이기 때문에 하나 밖에 확인이 안 되네요.
이후 좌측 탭에 마우스를 갖다 대면,
다양한 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탭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 보고서 탭 : 자주 사용하는 템플릿(standard report) 제공
- 탐색 탭 : 맞춤 리포트(custom report)를 만들 수 있음
- 광고 탭 : 다양한 광고 플랫폼과 상호 작용을 볼 수 있음
탭 최하단에 '관리'로 들어가 보면 아래와 같이 연결됩니다.
그 중 Fig 7과 같이, 좌측의 '계정' 탭에서 '계정 엑세스 관리'를 누르게 되면
Fig 8과 같이 창이 뜹니다.
계정 엑세스 관리에서 사용자를 초대할 수 있는 권한을 줄 수 있는데,
현재는 데모 버전이라 권한을 따로 줄 수는 없습니다.
용어 정리
- Dimension(차원) : 테이블 차트의 가장 왼쪽의 측정 기준(데이터를 바라보는 기준점)
- Dimension의 '+'을 누르면 차원을 추가할 수 있음(최대 2차원)
- 표준 리포트에서는 3차원 이상이 불가하나, 탐색 리포트에서는 가능
- Metrics : 테이블 차트 오른쪽의 숫자로 이루어진 측정 항목(측정 대상)
- Session : 특정 사용자의 연속된 서비스 사용 단위,
GA는 고객이 마지막으로 했던 행동으로부터 30분이 지나면 이탈했다고 가정- 참여의 3가지 조건
- 웹사이트에 머문지 10초가 지난 경우
- 페이지 조회 수가 2회 이상인 경우
- 특정 이벤트(상호작용)이 1회 이상인 경우
- 참여율 : 위 3가지 참여 조건 중, 한가지도 만족하지 못 한 경우(이탈율 / bounce rate)를 제외한 참여 비율
- 참여의 3가지 조건
- Event : 웹사이트에서 일어나는 특별한 사건, 실무자가 직접 세팅
- Conversion(전환) : 단순 방문자에서 고객으로 전환이 일어났다고 생각할 수 있는 특정한 이벤트
꺄르르르르륵
데모 계정을 통해 기본적인 내용을 살펴 봤습니다.
이 지식을 바탕으로 GA에 대해 알아가겠습니다!
(마치 사귄지 얼마 안 된 커플처럼(?))
다음 포스팅에서 봬요~~
뿅!

'-- Data -- > - Google Analytics -' 카테고리의 다른 글
[ GA ] 태그 만들기_스크롤2 (0) | 2024.01.09 |
---|---|
[ GA ] 태그 만들기_스크롤 (0) | 2024.01.06 |
[ GA ] 새 채널 그룹 만들기 재정렬 (0) | 2024.01.04 |
[ GA ] 라이브러리 기능 (0) | 2023.12.29 |
[ GA ] GA 데이터 설정 (0) | 2023.12.29 |